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지루하거나 심심할 때 볼만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한국 드라마들은 꼭 넷플릭스가 아니여도 다시 볼수있는 방법은 많지만 필자가 보고 있고 요즘 대세인 넷플릭스에 있는 드라마들로 선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미스터 션샤인

2018 15+ 시즌1개

1871년, 한 소년이 미국 군함을 타고 조선을 떠난다. 세월이 흐르고, 미군 장교가 되어 조국으로 돌아온 남자. 격변하는 역사 속에서 그는 운명을 뒤흔들 여인을 만난다.

출연: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극본: 김은숙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첫 번째는 미스터 선샤인입니다. 어렸을 적 노비의 자식으로 태어나 쫓기다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의 장교가 되어 돌아온 남자,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악행을 못 마땅해하는 남자, 일본의 야쿠자가 된 조선 남자, 이 세명의 남자는 한 명의 여인 고애신을 사랑하게 되는데 고애신이 독립투사인걸 알게 되면서 그녀를 도와주는 이야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강한 애국심이 생기게 되며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정말 2번, 3번 봐도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참고로 논산에 선샤인랜드라고 드라마 촬영지가 있으니 한 번쯤 나들이 다녀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

2018 15+ 시즌1개

저돌적인 투자회사 대표 진우. 익명의 AR 세임 개발자를 찾던 그는 그라나다까지 온다. 그곳에서 호스텔을 운영하는 희주. 둘이 만난 순간 마법 같은 이야기가 시작된다.

출연: 현빈, 박신혜, 박훈

극본: 손재정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두 번째는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입니다. 투자회사 대표인 진우가 한 게임 개발자를 만나러 그라나다에 와서 게임을 해보게 됩니다. 현실과 너무나 똑같은 게임에 놀라며 게임을 하는데 게임 속에서 유저 간 PK를 해서 패한 사람이 진짜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며 점점 게임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라진 게임 개발자를 찾는 진우와 게임 개발자의 누나 희주의 이야기. 드라마의 결말이 좀 안 좋은 평이 많지만 중간의 내용들은 전부 흥미진진하고 필자가 매우 좋아하는 박신혜가 나오는 드라마이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응답하라 1988, 1994, 1997(응답하라 시리즈)

15+ 시즌3개

부산을 배경으로 90년대 팬덤 문화를 소재로 한 응답 하라 1997 (2012)을 시작으로 서울 신촌 하숙집을 배경으로 한 응답하라 1994 (2013), 쌍문동 골목길에 다섯 가족을 배경으로 한 응답하라 1988 (2015)까지 제작된 드라마 시리즈

출연: 정은지, 서인국, 고아라, 정우, 혜리, 박보검 등

극본: 이우정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세 번째는 응답하라 시리즈입니다. 1990년대를 배경으로 각각의 이야기를 풀어간 이야기로 내용이 이어지지는 않지만 각 시즌마다 비슷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재미 또한 다릅니다. 1990년대를 살았던 지금은 30~40대 분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어떨 때는 배꼽잡고 웃고 어떨때는 답답하며 또 슬 퍼지게 만드는 재미있는 드라마 이니 아직 안 보신 시리즈가 있다면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제일 재미있었다는 시리즈가 다른데 필자는 응답하라 1988을 제일 재미있게 보았지만 아쉽게도 넷플릭스에서는 1994, 1997 두 시리즈밖에 없습니다.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2019 12+ 시즌1개

스무 살 독립. 문란해질 준비는 끝났다. 화끈한 로맨스를 꿈꾸는 테오. 하지만 친구들이 각자의 사정으로 집에 쳐들어오면서 기대하지 않았던 좌충우돌 동거가 시작된다.

출연: 지수, 정채연, 진영

극본: 김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네 번째는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입니다. 첫 사랑은 처음이라서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드라마이며 16부작으로 제작해 현재는 시즌1 8편까지만 나와 있습니다. 20대의 친구들이 각자의 사연 때문에 한집에 모여 살면서 그 안에서 썸인지 사랑인지 모르는 감정들을 느끼고 또 꿈과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들의 문제점은 꼭 미드처럼 시즌을 나눠서 시즌 한 개 끝나면 거의 1년 뒤에나 다음 시즌을 볼 수 있단 거죠... 시즌 2는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우선 시즌1이라도 먼저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킹덤

2019 18+ 시즌1개

병든 왕을 둘러싸고 흉흉한 소문이 떠돈다. 어둠에 뒤덮인 조선, 기이한 역병에 신음하는 백성 정체모를 악에 맞서 백성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세자뿐이다.

출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극본: 김은희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다섯 번째는 킹덤입니다. 킹덤은 한국형 드라마의 틀을깬 대작 드라마로 제작기간만 2년 정도에 어마어마한 제작비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킹덤은 사극+좀비 소재로 한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소재였는데 요즘은 부상행, 창궐 등 좀비 소재 영화,드라마들이 계속 나오고 있어 필자처럼 좀비물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드라마에서 중전역을 맡은 배우의 연기력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필자는 매우 재미있게 봤으며 아쉬운 점은 시즌 1이 6편밖에 없단 점입니다. 6편은 아침에 늦잠 자고 일어나서 아점 먹고 슬슬 보다 보면 저녁 먹기 전에는 전부 볼 수 있는데 이걸 누구 코에 붙인단 말인가... 역시 넷플릭스 드라마들의 단점은 시즌1 이후 다음 시즌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다섯 편을 소개해 드렸으며 보셨다고 하더래도 다시 봐도 재미있을 드라마들이니 심심하거나 신간이 많이 남으실 때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다 보면 중간에 끈을 수 없는 마력을 가진 드라마들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