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볼만한 좀비드라마 추천

오늘 추천하는 드라마는 넷플에도 본 것만 많고 안 본 것중에서는 딱히 끌리는게 없었는데 그러다가 그냥 특이할 것 같아서 보게 된 드라마는 바로 아이좀비 간단히 말하면 좀비물인데 조금 특별한 좀비드라마다.

아이좀비 개요


장르 : SF.코미디.범죄

첫방송 : 2015년 3월 17일

종방 : 2019년 8월 1일

시즌 수 : 5시즌

원작 : 코믹스 아이좀비

주연 : 로즈 매카이버, 라훌 콜리, 데이비스 앤더스, 로버트 버클리 등


아이좀비 줄거리


주인공 리브 무어는 잘 나가는 의대생의 모범생이었다. 완벽한 남자친구, 높은 학점과, 촉망받는 미래 의사. 그러던 어느날 리브는 파티에 초대받게 되는데, 원래는 남자친구와의 약속 때문에 파티에 가지 않으려고 하다가 남자친구가 그래도 파티에 가서 친구도 사귀고 즐기다 오라고 하는 바람에 선상파티에 가게 된다. 그런데 선상 파티에서 마약파티때문인지 뭔지 갑자기 집단광기로 난장판이 되어버린다. 다시 눈 뜬 리브는 보디백 안이었고 모두가 죽은 줄 알았지만 다시 살아났다. 좀비가 되어 살아난 리브는 인간의 뇌를 향한 식욕.갈망으로 인해 의사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부검실에 취업해 검시관이 되기로 한다. 원하던 꿈은 포기했지만 뇌를 먹을 수 있기에 만족하며 살던 리브.

​뇌를 먹으면 뇌의 원래 주인이 죽기 전에 봤던 것을 볼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살인사건 해결에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되어 형사를 도와 살인사건 해결에 나선다.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 재밌고 신선하다.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장르를 한 데 잘 버무렸다. 내가 좋아하는 장르도 다 한데 있다. 좀비물+수사물이라니 재미 없을 수가 없는 조합!! 그리고 정말 참신하다. 이제 좀비물에도 특이점이 온 것인가 그냥 바이러스 퍼지고 죽고 다시 살아나고 사람들 물어뜯고 다니는 것만으로는 까다롭고 이미 올라가버린 시청자들의 기준을 채울 수가 없는 모양이다. 좀비가 사랑을 하게 되는 웜바디스라는 영화도 있고 유명하진 않지만 영국 드라마 인더플레쉬에서는 좀비(거기에선 언데드라고 한다)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며 다시 사회에 돌아와 사회에 적응을 하고 사는 이야기도 그린다. 정말 이제는 좀비에게도 다양성이 허용되는 시대인가보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


재밌고 신선하다.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장르를 한 데 잘 버무렸다. 내가 좋아하는 장르들도 한데 있다. 좀비물+수사물이라니 재미 없을 수가 없는 조합!! 그리고 정말 참신하다. 이제 좀비물에도 특이점이 온 것인가 그냥 바이러스 퍼지고 죽고 다시 살아나고 사람들 물어뜯고 다니는 것만으로는 까다롭고 이미 올라가버린 시청자들의 기준을 채울 수가 없는 모양이다. 좀비가 사랑을 하게 되는 웜바디스라는 영화도 있고 유명하진 않지만 영국 드라마 인더플레쉬에서는 좀비(거기에선 언데드라고 한다)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며 다시 사회에 돌아와 사회에 적응을 하고 사는 이야기도 그린다. 정말 이제는 좀비에게도 다양성이 허용되는 시대인가보다.
아이좀비도 또한 마찬가지다. 좀비가 된 주인공은 뇌를 먹어야 살 수가 있다. 그래서 의사를 포기하고 검시관이 되어 영안실에서 시체의 뇌를 먹는다. 그런데 부작용중 하나는 뇌를 먹으면, 그 사람의 영향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뇌의 주인이 도벽이 있었으면, 그 뇌를 먹은 리브는 자신도 모르게 물건을 훔치는 습관이 생겨버린다. 또한 뇌의 주인이 엄청난 심미안이자 아티스트였다면 그 뇌를 먹은 리브에게도 영감이 솟아나고 예술적 능력이 넘쳐나게 된다. 뇌의 주인이 사이코패스였다면 리브도 공감능력이 떨어지며 사이코패스적인 사고방식을 하게 된다.

그 점이 다른 좀비물과 다른 지점이다. 게다가 거기서 끝나지 않고 그 점에서 바로 살인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하는 것과 연결이된다는 게 너무도 참신하다.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그 사람의 일부를 먹었더니 그사람이 되어 그사람이 어떻게 죽게 됐는지 알게 되어서 살인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게 될지!!!!
참신성에 100점만점을 줄수있다. 또한 수사물이기에 지루하지 않다. 이제 좀비물만 해도 지겹고 수사물만 봐도 지겹다고요? 그러면 아이좀비를 추천한다. 아직 끝까지 다 본 건 아니지만 간만에 또 정착할 넷플릭스 드라마를 찾은 것 같다 당분간은 아이좀비 봐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