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체인링크, 테조스, 디센트럴랜드, 파일코인 등 알트코인 트러스트 비밀리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BeInCrypto)에서 재미있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이 체인링크(LINK), 테조스(XTZ), 디센트럴랜드(MANA), 파일코인(FIL), 베이직어텐션토큰(BAT) 트러스트 등을 통합한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으로 말이죠. 미국 델라웨어주 기업 부서가 공개한 무서를 인용, "해당 문서에 웹 사이트 상에 공개되지 않은 다수의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그레이스케일에서 알트코인 트러스트를 비밀리에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체인링크 트러스트"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통합이 체인링크 매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레이스케일의 알트코인 상품 확장 관련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한 적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단연 '그레이스케일'이겠죠?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에 설립된 미국의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이자 최초의 비트코인(BTC) 투자펀드, 그리고 세계 최대 디지털자산 운용 회사 가운데 하나입니다.

대형 기관 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규제 승인 암호화폐 투자 상품인 그레이스케일은 2020년부터 기관 투자가 급증하면서 오늘(1월 22일) 기준 총운용자산(AUM)이 255억 달러(한화 28조 755억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22일 기준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호라이즌(ZEN), 스텔라루멘(XLM), 라이트코인(LTC), 지캐시(Zcash) 총 8개의 신탁 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업계 전문가들은 그레이스케일의 신탁 상품이 시세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으며, 이는 신탁 상품 중 보유 수량이나 기관 매집이 보이는 암호화폐에 대해 즉각적인 가격 변동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레이스케일 신탁 펀드 리스트에
체인링크, 테조스, 디센트럴랜드, 파일코인, 베이직어텐션토큰이 추가된다?


잡담은 각설하고, 빠르게 위 내용이 팩트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델라웨어주 기업부서 공개문서에 접속합니다.

https://icis.corp.delaware.gov/ecorp/entitysearch/NameSearch.aspx


2. Entity Name에서 grayscale 을 검색 후 Search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확인합니다.


확인 결과 실제로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체인링크(LINK), 디센트럴랜드(MANA), 파일코인(FIL), 테조스(XTZ) 트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사 내용처럼 트러스트가 체인링크 매수를 의미하는 것도 아니고, 알트코인 상품 확장 관련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한 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그레이스케일의 알트코인 추가 찌라시(예: 베리 실버트의 디센트럴랜드 사랑)등 소식들을 생각해보면 아예 가능성이 없지는 않을것 같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여기에, 그레이스케일의 신탁 상품이 시세에도 직접적인 영향까지 미치고 있기 때문에 이 코인들을 유심히 봐두는 것이 좋겠죠?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