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 코인 쉽고 간단한 DEFI 솔루션 알아보자!!

 


고점 대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비트코인 시세가 롤러코스터를 타듯 출렁거린 한주였던 것 같습니다.
그저께는 저도 손절을 해야 하나라는 고민을 하고 매도 버튼에 손가락이 갈 정도로 마음고생을 하였는데요.
참 아이러니하게도 너무 하락을 하니 좀 더 사볼까 하는 마음에 평소 관심 있던 알트 코인들을 남아 있는 소액으로 매수를 하였고 수익권으로 올라왔는데 익절을 해야 할지 좀 더 지켜봐야 할지 고민스러운 주말인 듯싶습니다.

 

차트를 보게 되면 예전 비트코인 시세가 3천 불까지 급등한 후 2000불까지 급락한 후 2만 불까지 상승한 2017년 불장과 비슷하기도 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도 생기네요.

차트 보시는 분들이라면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되며 오늘은 비트코인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DEFI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HYPE 코인 프로젝트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DEFI 프로젝트가 바로 유니스왑인데요.

물론, 그전에 콤파운드 등이 있었지만 대중적인 요소로 디파이 열풍을 몰고 온 플랫폼이 유니스왑입니다.

유니스왑으로 시작된 디파이 열풍이 이제는 바이낸스나 후오비, 트론, 클레이, 스시 등 정말 많이 있으며 해당 프로젝트들의 경우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열기가 사그러지지 않고 있는데요.

이더리움 상승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대다수의 프로젝트가 ERC-20 계열이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하는 이더리움 수량이 증가하면서 시중에 유통되는 이더의 수량이 감소되고 있고 송금 수수료로도 많이 빠져나가고 있어 이더리움의 가치가 상승할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 각 스왑 풀을 살펴보면 상당한 량의 이더리움이 풀에 스테이킹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일반 유저들의 경우 해당 풀에 스테이킹을 하고 보상을 받는 방식에 대해 어려워하는 부분이 많은 실정인데요.

알고 보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막상 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시도하려다가 지갑을 만들고 송금을 하고 풀을 결정하고 등의 문제로 인해 포기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초기에 DEFI 플랫폼이 어렵게 만들어졌다면 이제 시작하는 플랫폼들은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들을 가져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YPE 코인 프로젝트의 경우 슈프림 파이낸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인데요.

현재 코인베네 거래소에만 상장이 되어 있으며 아직 시가총액 순위에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최초 상장 후 플랫폼의 확장성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인베네의 경우 한국 프로젝트 참여자들에게 악몽으로 기억되고 있는 거래소인데요.

국내 코인들이 상장을 하게 되면 맥을 못 쓰고 결국 거래량 부족으로 퇴출이 되거나 자진해서 상폐시키기에 그리 좋은 기억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해당 거래소의 경우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지니고 있는 위치가 있다 보니 해당 플랫폼에서 외국 프로젝트의 경우 많은 코인들이 대형 거래소에 상장을 하고 있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곳인데요.

HYPE 코인도 최초 상장 후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면서 비트코인 하락에도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코인베네에서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보니 MM 팀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풀에서 공급되는 수량이 전부라 그런 건지는 한번 지켜봐야 될 듯 보이며 다른 DEFI 코인들도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어 관련 영향을 받는것인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슈프림 파이낸스의 생태계는 멀티체인 월렛을 기반으로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트론, 이오스 등을 지원하며 이더리움 기반의 대다수 코인들을 지원합니다.

해당 월렛에서 자산을 예치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예치 상품에 참여할 수도 있으며 예치된 자산을 담보로 자산을 빌릴 수도 있는 방식인데요.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경쟁력 있는 이율로 예치나 빌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간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전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다양한 자산을 가지고 DE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왑기능을 통해 다양한 자산으로 전환하거나 농사를 지으듯이 풀에 참여하여 생성되는 보상 코인을 받거나 유동성을 공급하면서 발생되는 수수료 보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현재는 ERC-20 계열만 지원하고 있지만 추후 ERC-721,777,1155에 대한 지원도 한다고 하네요.


로드맵을 살펴보면 HYPE 코인 교환을 위한 하이프 X의 리워드가 시작되고 둘이 1 대 1로 스왑이 지속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교환된 하이퍼 X는 다시 반대로 교환이 불가능하며 영구적으로 유통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웹페이지와 앱 다운로드 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