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햇살론 대출자격 알아보자!!

 


일상에서 중요한 항목으로 자리를 잡게 되면서 현재는 무엇을 하더라도 자산이 부족하다면 지장을 초래하는 시대라고 생각됩니다.따라서 난해함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추세를 보이는것 같습니다.이럴땐 친밀한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도움을 받기가 난해하기 때문에 금융권의 상품을 떠올리기도 하는데요.

 

 


먼저 주거래은행에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으려면 제기하는 조건에 성립해야 절차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그런데 이에 관련해서 살펴보신 분이라면 제시하는 자격이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낮은 이율로 받으려고 주거래은행을 알아보지만 이와같은 곳에서는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재직기간과 연봉은 얼마만큼 받지는 등은 일반적이며 본인의 몇 등급인지까지 취합해서 가능한도 이자를 결정짓습니다.


그래서 수입이 미비하거나 직장생활을 하더라도 수입이 없는 경우에는 금융권에 신청을 해도 승인이 안될수 있습니다.이같은 분들을 위함에서 정부기관에서는 여러가지 차선책을 기획해서 서민을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그중에 대표격인 것이 바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햇살론을 떠올리수 있습니다.해당 금융상품의 경우 서민을 지원해주는 상품으로 생계에 필요한 자금을 융통해주는 상품이에요.

해당 개인사업자햇살론의 경우 저소득자들과 같이 기존 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함으로 기획된 상품인만큼 자격이 완화적이라는 점이 특장점입니다.또한 승인율도 취급은행에 따라서 조금은 다르긴 하지만 다른 상품들에 비교해보면 상위권에 속해서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그렇다면 기본적인 자격은 어떤지 또한 다른 상품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좋은지 등을 꼼꼼히 살펴볼께요.

 

 

우선 정부지원 햇살론 자격에 관련해서 아마 일용직과 같이 직군에 따라서 진행할 수 있는지 하는 항목일텐데요.우선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근로자의 경우 이 상품을 신청대상에 포함됩니다.그런데 비정규직 상태라고 해도 일정하게 수입이 확인되어지고 그러한 부분에 서류가 확실하다면 마찬가지로 자격요건에 충족합니다.

근로자가 아닌 사업자인 경우라도 소득 증빙에 필요한 종합소득세 등의 근거자료가 있다면 대상자에 포함됩니다.즉 직군와는 관계없이 수입이 발생한다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다만 증빙서류와 자격을 심사하는 부분은 취급기관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와 관련해서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또한 승인 여부는 다만이고 가능한도 이자를 결정하는 많은 비중을 주게되는 것이 등급입니다.


그래서 주거래은행에서는 등급이 높아야 유리합니다.그러나 개인사업자햇살론은 반대로 등급이 낮아야 유리하다는 점이 차이점이라 볼수 있습니다.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상품이 도입된 목적이 주거래은행에서 진행이 불가한 서민들을 위하고자 기획된 상품인만큼 등급에 관련해서도 다른 일반화된 상품들과는 차별화된 기준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사업자햇살론은 따라서 연수입이 35,000,000원 이하인 경우는 등급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합니다.또한 연수입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라면 등급이 6~10등급에 속해야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등급이 상위 등급이라면 주거래은행의 상품을 이용하는게 유용하므로 이러한 기준이 적용된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정부지원 햇살론 상환기간은 36개월이나 60개월 중에서 본인에게 부담없는 방향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본인의 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으로 산계가 됩니다.


주거래은행에서 취급을 하는 여러가지 상품은 수입이나 등급이 영향을 미치므로 여러 조건들을 맞추는 것이 어려울거라 생각합니다.특히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이라면 요인들을 맞춘다는 것은 어려워 보입니다.정부지원 햇살론은 취급을 하는곳은 저축은행 그리고 상호금융으로 신청의지가 있으시다면 정식으로 취급을 하는 업체인지 검증을 해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의 자격은 물론 등급 등에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 주거래은행 문의했지만 거듭되는 거절로 갑갑해 하시는 분이라면 정부지원 햇살론과 같은 서민들을 위한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으므로 방향성을 열어두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